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이소 압축팩 하나만 있으면 겨울 패딩 보관 걱정 끝! 자취생 필수템

by 웰오프 2022. 4.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상의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는 웰오프입니다.

 

봄이 오면서 겨울 패딩 보관을 맡기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아마 조금 늦게 맡기신 분들은 이제 서둘러서 동네 세탁소에 들러 드라이나 세탁을 맡기지 않으실까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세탁물을 찾고 나면 난감한 일이 발생하는데요, 바로 겨울옷 패딩과 봄, 여름옷들이 한꺼번에 쏟아져 나오면서 겨울 패딩을 마땅히 둘 곳이 없다는 겁니다. 특히 겨울에 쇼핑이라도 몇번 했다면 부피를 너무 많이 차지해서 불편하죠. 

 

그래서 오늘은 겨울 패딩 보관 아주 쉽게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단돈 2,000원만 투자하면 끝입니다

 

세상의 모든 것이 다있는 다이소에 들러서 찾아보니 마침 압축팩을 팔 고 있었습니다. 크기는 매우 다양했는데요 저는 품명 뒷면에 나와있는 것처럼 70x140cm를 구매했습니다. 

 

다이소에 들르기 전 집에있는 패딩 크기를 재보고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네요. 

 

다이소 압축팩은 최대 1/4까지 수납공간을 절약해 준다고 합니다. 이게 바로 매력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압축팩도 크기에 따라 종류가 나뉘기도 하지만 또 옷걸이형인지 그냥 포개어 놓는 용인지에 따라 제품이 다르니 잘 살펴보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다이소에서 구매한 압축팩은 옷걸이 밸프 압축팩이었습니다. 품명도 표기되어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방법은 아래 다시 한 번 말씀드리겠지만 하는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설명에 나온 대로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압축팩에 패딩을 넣고 공기가 새어나가지 않게 이중 잠금 지퍼가 있는데요, 손으로 잠그면 꼼꼼히 잠궈지지 않아 바람이 새어 나갈 수 있습니다. 

 

다이소 압축팩은 지퍼클립이 들어있어 쉽게 잠글 수 있으니 꼭 체크하시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처음 사용해봐서 잘 안되면 어쩌나 조금 걱정이 된 1인입니다. 하하하 

 

 

 

 

다이소 압축팩의 앞면 설명서를 보시면 최대 75%의 부피를 줄여 준다고도 쓰여있습니다. 다만 단순히 잠그기만 한다고 쓸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반드시 꼭! 진공 청소기가 있어야 사용 가능한 점 잊지 마세요. 사이즈는 cm로도 표기되어있지만 앞면에 XL라지를 구매했습니다. 여성 옷을 보관하는데도 XL를 구매했어요. 괜히 짧은 걸 사서 못쓰는 것보다 넉넉하게 긴 걸 쓰자는 주의입니다. 

 

긴 외투, 코트, 롱패딩을 넣을 수 있는 사이즈라고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다이소 압축팩의 가장 큰 장점은 옷장이나 행거에 걸어서 보관이 가능하다는 게 좋습니다. 

 

 

2. 헤매지 않고 바로 사용 가능한 다이소 압축팩의 매력 

 

본능적으로 새로운 문물을 접하는데 거부감이 없는 분들은 굳이 설명서를 안 보셔도 되겠지만 저는 보고 따라 해야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을 것 같아 하나하나 꼼꼼히 읽어봤습니다. 

 

우선 압축팩에 내용물을 넣고 지퍼클립을 꽉 쥔 채로 전체를 밀봉하시면 됩니다. 지퍼 클립이 매우 유용하므로 이게 뭐지 하고 버리시면 안 됩니다.

 

그리고 옷걸이형 밸브 부분을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서 열어주면 됩니다. 

 

 

 

 

그렇게 밸브 부분을 열고 진공청소기의 헤드를 제거한 상태에서 입구 부분끼리 맞닿게 청소기를 밸브에 꽂습니다. 그리고 전원을 강하게 켜주면 내부 공기를 빨아들이면서 압축이 되는 장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압축이 어느 정도 됐다 싶으면 이제 옷걸이형 밸브를 시계방향으로 다시 돌려서 닫아 주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점은 클립으로 압축팩을 밀봉할 때 바람이 새어나가는 공간은 없는지 제대로 밀봉된 게 맞는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저도 처음에 약간 대충 하면서 오 된다 된다 했는데 몇 분 지나고 보니 압축팩에서 공기가 다 빠져나와 다시 부풀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매우 난감한 상황이 발생할지도 모르니 꼭 제대로 밀봉을 지켜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압축을 한 옷을 집에서 사용하시는 행거나 옷장에 걸어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한 3장 구매해서 모두 압축하고 여분 이불도 이제 덮을 일이 없을 것 같아 모두 압축팩으로 밀봉해버렸습니다. 

 

다이소에 가면 옷 압축팩뿐만 아니라 이불 압축팩도 따로 있으니 꼭 한 번 써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정말 신세계입니다. 옷장 공간 활용도가 매우 높아질뿐더러 새로운 옷을 사도 함께 보관할 수 있으니 기분이 매우 좋습니다. 

 

약간 주부 9단이 되면 이랬을 때 기쁘고 뿌듯한 마음이 드는 것 같습니다. 한 살 한 살 나이를 먹어가니 어쩔 수 없네요. 이미 직면한 일 즐겁게 마주하려고 합니다. 

 

 

3. 다이소 압축팩의 기능을 보여 드릴게요

 

부속품인 옷걸이 헤드와 클립입니다. 저는 처음에 클립이 어디 다른 데서 떨어져 나온 줄 알고 바로 버리려고 했는데 가만 보니 쓰임새가 있는 물건이라 아주 유용하게 활용하고 또 버리지 않고 잘 보관해 두었답니다.

 

옷걸이가 있는 압축팩은 옷 전용이므로 그 외 이불 압축팩은 그냥 아무것도 없는 제품을 사서 쓰시면 됩니다. 이불 압축팩도 사이즈가 매우 다양하게 있으니 우리 집 이불 사이즈를 체크해 보시고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옷걸이 헤드를 열면 사진과 같이 밸프 뚜껑이 나옵니다. 진공청소기 헤드를 제거한 상태에서 청소기 봉의 입구를 잘 맞닿게 하고 약, 중, 강에서 중이상으로 돌리면 압축팩이 쭈글쭈글 들러붙으면서 부피가 작아집니다. 

 

현재 압축해서 보관한 지 며칠 지났는데요, 처음 했던 것처럼 완벽하게 쪼그라들진 않았지만 그래도 그냥 보관하는 것보다 공간 차지는 훨씬 덜합니다. 

 

그리고 옷의 오염과 눈에 보이지 않는 벌레 등도 방지할 수 있으니 가급적 앞으로 압축팩을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아래 빨아들이는 영상도 첨부했으니 한 번 보시고 추천드립니다. 

 

 

 

진공청소기로 주욱 빨아들이면 군데군데가 달라붙으면서 패딩도 알맞게 부피가 작아집니다. 힘을 들이지 않고도 충분히 누구나 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 매우 유용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특히 혼자 자취하는 여성분들은 옷이 정말 많은 경우가 많고 그 많은 옷을 보관하기가 쉽지 않을 때가 있잖아요. 

그럴 때 다이소 압축팩이 우리 집의 꿀템, 잇템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며 강력 추천드립니다. 

 

 

요즘 일상에 작은 행복을 가져다준 꿀템이며 정리정돈 잘된 집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이 글을 읽은 오늘 당장 구매해서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함께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