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대 대통령 선거 코로나 확진자 및 격리자 투표 방법 쉽습니다!

by 웰오프 2022. 3. 6.
반응형

제20대 대통령 선거가 2022년 3월 09일 수요일에 진행합니다. 

19대 대통령 선거만 해도 개인의 위생 안전까지 생각하면서 진행할 필요가 전혀 없었는데 

이젠 코로나로 확진자 및 격리자 투표 방법이 다른 세상이 왔다는 게 참 서글픕니다. 

 

딱 1분 이면 확인 가능한 20대 대통령 선거 코로나 확진자 및 격리자 투표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사전 투표 기간은 4~5일이지만 5일만 가능합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사전 투표를 희망하는 분들도 계셨을 겁니다. 사전 투표는 1~2일 전까지 할 수 있는 거 아냐?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사전 투표 기간은 3월 4일~5일 이틀간 진행되었고 코로나 확진자 및 격리자의 사전 투표는 5일 하루였습니다. 혹시 이러한 내용을 몰라 3월 8일에 가거나 7일에 가면 투표 권한이 없으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투표 전 확인 안하면 집에 다시 가셔야 합니다 

 

투표 전 딱 3가지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1) 신분증, 2) 마스크 필참, 3) 본인의 주소지 관할 투표소에서 투표

우선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장애인복지카드, 청소년증, 여권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은 본인의 주소지 관할 투표소에서 투표를 해야 합니다. 

사전 투표는 어떤 장소에서 해도 괜찮았지만 선거 당일은 꼭 주소지 관할에서만 진행 가능한 부분 잊지 마세요. 

 

포스팅 아래 본인 관할 주소지 찾을 수 있는 링크도 기재해 두었으니 투표 전 체크해 주세요.

 

 

3. 투표 현장에서 헤매지 않고 빠르게 투표하는 방법 

 

20대 사전 투표율은 무려 36%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그만큼 우리나라 국민들의 대선 투표에 대한 권리 그리고 인식이 많이 바뀌었다는 긍정적인 신호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마 대선 당일도 투표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현장에 도착하면 인파로 인해 정신이 없을 텐데요, 아래 내용만 확인하면 헤매지 않고 빠르게 투표할 수 있습니다. 

 

1) 현장에 도착하면 '투표 사무원'에게 본인이 확진 및 격리자임을 밝히고 투표 안내 문자를 제시합니다. 

2) 관할 지역 별로 다르지만 보통 손 소독제와 일회용 장갑을 제공하니 꼭 사용하세요(우리 몸은 소중하잖아요) 

3) 1),2) 절차가 완료되었으면 본인여부 확인서를 현장에서 작성 후 제출하면 끝입니다. 

*중요한 부분은 신분증을 꼭 챙기셔야 하는 점 잊지 마세요. 

 

 

4. 모르면 소중한 당신의 표가 무효표가 됩니다 

여기까지 코로나 확진자 및 격리자가 20대 대선에 투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 내용이 있습니다. 소중한 시간을 내어 투표했는데 내 표가 무효표가 된다면 너무 속상하겠죠? 

 

아래 내용만 확인하면 소중한 내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꼭 체크해 주세요.

 

위 내용 외에도 많은 무효표와 유효표의 기준을 판단하는 많은 내용이 있지만 헷갈려하시는 부분만 기재했습니다.

실수로 투표용지 중 일부에 인주가 조금 번져도 명확하게 인주를 찍은 표시가 있다면 '유효표'로 해당된다는 점입니다. 

 

 

5. 코로나 확진자 및 격리자 투표 가능 시간 체크

20대 대선에 코로나 확진자 및 격리자가 투표 참여 가능한 시간은 따로 있습니다.

나는 오늘 시간이 바쁜데, 시간이 안되는데 해서 아무 시간에나 가면 다시 집에 돌아오셔야 하는 일이 벌어지니 꼭 시간 체크해 주세요. 

 

투표 가능 시간은 18(6시)~19(7시) 30분 까지입니다. 이 시간 동안은 확진자와 격리자 외 투표가 불가합니다.

그리고 보건소에서 받은 투표 안내 문자를 확인해 주셔야 하며 원본만 인정되고 캡처본은 불가능합니다.

이는 부정선거 등을 방지할 목적 및 코로나 확산을 방지하고자 하는 방안이니 꼭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미리 시간 스케줄 체크해서 20대 대선에 우리의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시길 바랍니다. 

 

*내 투표소 찾는 방법 바로 가기 

 

 

-----------------------------------------

우리가 100세 시대를 살면서 몇 번의 대선 투표를 행사할 수 있을지 모를 일입니다.

미래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을 좀 더 좋은 세상으로 만들기 위해 

우리 대신 나라의 행정과 관리를 책임지는 관료들을 잘 뽑을 필요는 있습니다.

잘이라는 표현도 주관적이라 각자의 판단에 맡겨야 할 일이지만요. 

 

깨어있는 민주 시민으로 20대 대선 모두 꼭 참여합시다! 

반응형

댓글0